소액결제 대행사나 콘텐츠 제공업체의 제한정책으로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소액결제도 이와 유사합니다. 지출이 즉시 보이지 않고 편리하게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 사무실을 쓰는 대구 수성구 공무원들의 유심칩이 집단 도난 당하는 일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소액결제 현금화는 보통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를 말합니다. 앞서 설명드린대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소액결제시스템을 이용하여서 현금화를 하는 방법인데요.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신용카드 의무수납제(카드 가맹을 했다면 신용카드 거부 불가)가 시행되고 있고, 의무수납제의 정당성은 다음과 같다.
다만 여러 분들이 소액결제 현금화를 하기 이전에 이게 불법이 아닌가 하면서 걱정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게다가 법 이름 자체가 여신금융법이라 실제 신용카드 의무가맹 조항이 현금카드 의무가맹으로 바뀔 수 있을지도 매우 회의적이다.
무심코 지나갈 경우 달달이 요금이 청구되어 수십만원이 넘는 큰돈을 날리기도 한다. 한 명이라도 문제시되는데 여러 명이 당하면 큰 피해로 이어진다.
정보이용료(콘텐츠이용료)는 매입 업체별로 취급하는 상품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결제하기 전에 먼저 콘텐츠이용료 현금화를 해주는 업체에게 전화로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점주는 종량제 봉투를 지자체에서 현금 매입만 가능하다. 그리고 카드 구매 고객이 일부를 사용하고 남은 봉투를 환불 요구할 경우 현금으로 환불을 해 줘야 된다. 이런 문제로 종량제 봉투를 취급 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카카오페이는 기존의 수많은 인증절차를 거쳐야 했던 과거 방식을 개선해서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휴대폰 소액결제 또는 간편 결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하기 때문에 보통은 선불폰에서는 소액 결제 현금화 서비스를 이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자동충전 기능을 몰랐던 저는 일요일마다 한 번씩 일정한 금액이 들어갈 수 있도록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하지만 반짝 했을 뿐, 현재는 직불카드는 고사되다시피 되고, 체크카드 열풍만 불었다. 당연히 신용카드사가 껴있는 체크카드 수수료는 소액결제 신용카드사가 껴있지 않는 직불카드 수수료에 비해 높다.
간편하게 이용하기 좋은 결제 방법임과 동시에 생활의 편리성 또한 보장되는 서비스입니다